AW2SUM

인포머셜(Informercial)이란 무엇일까? 본문

공부/마케팅

인포머셜(Informercial)이란 무엇일까?

AW2SUM123 2016. 7. 30. 23:00


인포머셜(Informercial)의 정의

- 인포머셜이란 정보(Information)과 광고(Commercial)의 합성어이다. 앞서 잠시 말했지만 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광고, 마케팅기법이다. 기존의 광고가 15~30초 정도의 시간을 가졌다면 인포머셜은 1분 이상 30분 이하의 광고를 말한다. 또한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진행한 뒤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.


인포머셜(Informercial)이 소비자에게 주는 혜택

- 제한적인 정보가 아닌 보다 많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그 의미가 크다. 제품에 대한 충분한 고지를 받게 된 소비자는 브랜드, 제품에 대한 소비를 생각하게 되고 그렇게 생각하여 진행된 소비형태는 소비자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다. 


인포모셜(Informercial)이 기업에게 주는 혜택

- 반대로 생각해 보면 소비자에게 너무 많은 정보를 주어야 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더 많은 것들을 생각하고 고려해야 한다. 더 많은 내용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그만 큼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서 정보적인 부분을 신경써야 하니 말이다. 하지만 짧은 시간안에 보여줘야 하는 광고 보다는 함축적인 내용을 담지 않아서 조금 더 편한 부분이 있기도 하다.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주기 때문에 실제 제품을 구매 했을 경우 (객관적인 정보를 주었다면) 소비자가 가지게 되는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더 클 수 있다는 부분은 인포모셜 광고, 마케팅이 주는 장점이기도 하다.



Comments